약침·봉독약침
약침
천연물을 이용해 추출한 한약을 증류하고, 인체 내에 주입가능하도록 pH, 농도 등 적합하게 조제한 약침액을 인체 내 주입하는 치료법입니다.
한의학적 원리에 따라 경혈에 필요한 약물을 주입하여 근골격계 통증질환 및 내과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봉독약침
꿀벌의 독낭에서 추출한 봉독을 정제한 동물성 천연물을 이용합니다.

인체의 면역반응은 즉시형·지연형, 전신형·국소형의 조합으로 총 4가지 반응으로 나타납니다. 이 중 즉시 전신형 면역반응은 매우 드물지만 아나필락시스 쇼크 등 합병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항원특이적인 면역반응인 아나필락시스 외에도 특정 농도에 따라 면역 과민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봉독의 농도와 용량이 부족하면 극적인 치료효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20000:1의 봉독약침 외에도 로안한의원에서는 200:1까지의 고농도 봉독약침을 사용하여 다양한 통증 질환에 시술하고 있습니다. 봉독약침은 피하(SC), 피내(ID), 근육내(IM) 등 다양한 깊이로 시술되며, 추간판탈출 등으로 인한 신경근 염증상태에서는 신경근에 접근하여 시술할 수 있습니다. 증량식 봉독약침은 다양한 농도, 용량, 깊이 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안전성과 효과를 고려한 전문가의 시술이 필수적입니다.

로안한의원의 원장단은 대학한방병원에서 전문적으로 수련받은 침구의학과 전문의의 자문과 의뢰를 통한 시술로
안전한 부위와 매우 세밀한 농도, 용량을 결정하고 있으며 혹시 일어날 수 있는 면역반응에 적절한 처치를 하고 있습니다.
침구의학과 전문의의 자문을 통한 적절한 고농도 봉독약침시술은 신경과 조직의 염증을 효과적으로 제어하여 통증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봉독약침이 꼭 필요한 증상
-
신경의 염증성 상태로 인한 신경통, 연관통
-
경추·요추
추간판 탈출증 -
척추관 협착증
-
테니스·골프 엘보우
-
오십견
(유착성관절낭염) 등 -
류마티스관절염
-
강직성 척추염
-
안면마비
봉독약침 후 주의사항
-
01
봉독약침 시술부위에 따뜻한 찜질, 시술 당일 음주는 절대 피해야 합니다.
-
02
시술부위가 붓고, 가렵고, 따가운 것은 정상반응입니다.
아이스팩을 대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
03
시술부위를 만지거나, 긁으면 2차감염이 있거나, 변색, 착색이 될 수 있습니다. 절대 시술부위는 만지지 않도록 합니다.